티스토리 뷰
DTM (Dynamic Tag Manager) 특징
DTM은 Adobe의 2세대 태그 관리 시스템입니다.태그는 WEB 사이트에 포함된 추적 코드이며 고객 행동을 추적하는 코드입니다. 이 글에서는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DTM(Dynamic Tag Manager) Adobe에서 제공하는 태그 관리자. 데이터와 로직을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조건을 충족하는 이벤트를 쉽게 측정할 수 있으며, Adobe Marketing Cloud 제품 및 Google Analytics와의 친화도가 높습니다.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DTM은 Adobe 태그 관리자입니다.이 도구가 필요한 이유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매우 복잡한 디지털 마케팅 세계에서 마케터는 항상 고객 행동, 고객이 제공하는 콘텐츠, 전환으로 이어지는 프로세스, 실제 영향등을 계속 측정해야 합니다. 전통적으로 웹사이트에 JavaScript 태그를 구현해야 하며, 귀하의 마케팅 전략은 장기적인 구현 작업에 시간이 걸리거나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익숙하기 때문에 마케터의 노동 시간을 빼앗는 것입니다. 그래서 DTM이 등장합니다.
DTM은 표준 태그 관리 간소화(데이터 관리 규칙 구축 등) 및 UX 향상과 같은 직관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터는 모든 상황에서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고 올바른 데이터를 수집하는 전략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DTM의 특징은 데이터와 로직을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조회수 외에도 마우스/키보드, 방문 횟수, URL 매개변수 등을 결합한 조건에서 이벤트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Adobe 제품 및 Google Analytics와의 높은 친화성과 페이지 로딩 속도를 늦추는 태그 또는 요인의 처리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태그 관리에 소요되는 엄청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태그는 출시 시기에 관계없이 테스트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많은 태그가 병렬로 트리거될 수 있습니다. DTM이 대략 사이트에서 태그를 처리하는 것이 훨씬 쉬울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면 괜찮습니다.